(경기뉴스통신) 안성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한국데이터진흥원으로부터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제도‘란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2조에 따라 온라인으로 콘텐츠·정보를 제공하는 웹서비스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쉽게 이용·구매할 수 있는 우수 사이트를 선정해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품질인증 여부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7인 내외의 전문가평가단과 30인 내외의 이용자평가단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 최종 결정된다.
2017.02월 통합·개편된 안성시 대표 홈페이지는 기업, 경제, 농업, 축산, 도로, 교통, 도시, 건축, 보건, 복지, 안전, 환경 등 폭넓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의료기관, 어린이집, 건축허가 현황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내부행정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시민들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특히 화면 크기에 따라 웹 화면이 자동으로 최적화되어 표시되는 ‘반응형 웹’ 기술의 도입으로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 환경에서도 PC와 동일한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받도록 하여 이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한층 강화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성시가 보유하고 있는 공공데이터를 모든 이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구성 및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