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뉴스통신) 고성군 카누연맹이 주최·주관하고 고성군, 고성군의회, ㈜우성아이비, 대한레저스포츠회 등이 후원하는 “2016 고성 통일배 전국 래프팅·카약대회”가 오는 8월 13일(토)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강원도 고성군 「봉수대 해변」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오토캠핑장 현대화 시설이 대대적으로 확충된 봉수대 해변에서 개최되는 금번 행사는 래프팅 4종목, 카약 2종목의 경기대회와 수상테마파크, 블룹점프 등의 해양체험, 그리고 해양 인명구조 교육 및 체험 등 다양한 해양레저체험교실이 함께 열려 여름 피서철 찾아오는 관광객과 지역주민에 즐거움과 추억을 함께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종목경기는 첫째날인 8.13(토) 오후 2시부터 래프팅 가족사랑부 경기가 개최되며 둘째날인 8.14(일) 오전 10시부터는 래프팅 일반부와 카약 종목 경기가 열린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종목별 1위에서 5위까지 상장 및 메달, 소정의 상품권 등이 함께 수여되며 아울러 해양 무료체험교실이 8.13(토) 오전 10시부터 8.14(일) 오후 6시까지 같은 장소에서 열려 많은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8.13(토) 오후 4시부터 봉수대 해변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개회식 행사는 댄스팀 공연 등 다양한 축하행사와 푸짐한 경품추첨 등이 함께 펼쳐지며 대회 마지막날(8.14) 시상식 및 경품추첨후 19시부터는 대회 모든 참가선수와 체험객 그리고 오토캠핑장 관광객 등이 참여하는“봉수대 해변 레포츠인의 밤” 행사가 열려 「선수·주민·관광객 등 모두가 함께하는 축제」로 거듭나게 된다.
주최측에서는 고성군과 함께 본 행사를 더욱 발전시켜 내년부터는 한층 다양하고 규모화 된 행사로 개최함으로써 새로운 해양 관광지로 부상하고 있는 “봉수대 해변” 일원이 국내 최고의 해양 레포츠 메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끝으로 대회 참가신청은 봉수대오토캠핑장 홈페이지 등을 통해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후 팩스 또는 이메일(ymsm21@naver.com) 등을 통해 오는 8월 10일(수)까지 주관단체로 제출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또한 신청서 제출후 전화 등을 통해 접수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