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뉴스통신)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 추진위원회는 오는 9월 2일부터 4일까지 열리는 제10회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를 앞두고 8월 19일까지 각종 프로그램 참가신청접수를 받는다고 전했다.
접수 프로그램은 사과수확체험, 적과의 동침, 전국한우곤포나르기대회, 토마토 속 황금반지를 찾아라, 한우랑사과랑 가요제 등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가장 인기프로그램인 ‘장수사과 수확체험’은 수확을 앞둔 사과 밭에서 직접 사과를 수확해 보는 체험으로 가족단위 관광객과 아이들에게 최고의 호응을 얻고 있다.
청정한 장수의 대자연속에서 1박을 하며 자연의 아름다움과 축제의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적과의 동침’은 또 다른 축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전국 한우곤포 나르기 대회’는 한우 먹이로 이용되는 대형 곤포를 나르는 프로그램으로 우승팀에겐 상금이 주어져 직장이나 동호회를 중심으로 참가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처음 선 보인 ‘토마토 속 황금반지를 찾아라’는 장수군의 대표 Red Color인 농산물을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토마토를 던지고, 밟고 으깨며 토마토 속 황금반지를 찾는 놀이 프로그램으로 올해도 방문객들의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