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통신)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달 29일 별빛도서관 대강당에서 어린이집 조리종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급식소 영양·위생 관련 ‘도전 골든벨’퀴즈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이번 ‘도전 골든벨’은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가입된 회원시설을 대상으로 신청 받아 안전한 어린이 급식을 위한 위생·영양의 기본상식 문제를 풀어 우승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21명의 조리종사자가 참여한 이번 행사는 1년간 이루어진 방문 교육 자료와 어린이급식소 위생안전가이드 내에서 출제됐으며 퀴즈 중간에 응모권 추첨, 넌센스 등을 함께해 참여한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최후의 1인으로 시립다산아이파크어린이집 조성율 조리종사자가 도전골든벨을 울렸으며 2등으로 시립별초롱어린이집 천영숙 조리종사자, 3등은 시립별꽃어린이집 임영애 조리종사자가 차지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조리종사자는 “퀴즈콘테스트를 통해 어린이 급식소의 영양·위생에 대한 기본 지식을 쌓고 다양한 조리종사자들과 함께 어울리며 힐링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전했다.
김미정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어린이급식소 종사자들이 한 곳에 모여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소 환경을 이야기하는 소통의 장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 정기적인 행사를 개최해 안전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에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