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통신) 지난 24일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는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화도읍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생명존중 캠페인 및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진행에 앞서 조응천 국회의원이 관내 천마초, 천마중, 심석고 학부모회장에게 지역사회발전 유공 표창을, 신민철 남양주시의장이 마석중 송라중 마석고 학부모회장에게 각각 지역사회발전 유공표창을 수여하였으며, 청소년들의 교육도 매우 중요하지만 학부모님들이 교육을 통해 함께 아픔을 극복하고 성장해 나갈 것을 당부하며 청소년 행복찾기‘생명존중 교육’을 시작했다.
이날 실시한 생명존중 교육과 캠페인은 화도읍에 거주하고 있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선남이 강사가 생명존중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화도읍 한 학부모는 ‘청소년들의 눈높이에서 심리적 갈등과 그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책을 배우고, 더 나아가 생명의 존엄성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정성함 주민자치위원장은 “화도읍에 거주하고 있는 학부모님들이 보다 더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청소년들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여러 해결방안 등을 모색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다. 앞으로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교육의 장을 지속적으로 열어 청소년들이 생명존중을 실천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