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통신) 의정부시보건소는 지난 1일 보건소 2층 교육실에서 대학생 건강리더 양성 프로젝트 건강나눔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건강나눔 서포터즈는 2019년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프로그램으로서, 대학생에게 올바른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고, 운동·영양 교육 등을 포함한 건강교육 및 체험을 통해 자신의 건강관리 능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건강리더로 양성하자는 취지이다.
참여자 25명은 보건의료분야에 재학 중인 대학생으로, 서포터즈 창단의 취지와 앞으로 활동하게 될 프로그램에 대해 듣고 발대식 후에는 생활 속에서 바른 식습관을 실천하기 위한 보건소 영양사의 영양교육, 올바른 생활운동실천 방법을 알려주는 스포츠지도사의 운동교육도 수료했다.
또한 4주에 걸쳐 심폐소생술 교육 및 건강증진 캠페인 등 다양한 보건 분야 활동을 통해 생활 속 건강생활실천 의지를 북돋을 계획이다.
신흥선 건강증진과장은 “건강나눔 서포터즈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기 건강생활실천 분위기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자신의 건강관리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많은 대학생 건강리더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건강나눔 서포터즈의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