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뉴스통신)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30분까지 화폐박물관(대전시 대덕연구단지 소재) 광장에서 ‘제2회 어린이 희망 글짓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한국조폐공사가 밝혔다.
초등학생 및 동등 연령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열리는 글짓기 대회는 일상생활 속에서 돈을 사용하며 경험했던 다양한 일과 느낌, 생각들을 글로 표현해 봄으로써 올바른 경제가치관을 정립하고, 글 솜씨도 뽐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대회에서 수상한 어린이들과 행사당일 행운권 추첨을 통해 당첨된 어린이들에게는 여름방학기간 중 가족들과 함께 화폐제조현장(경북 경산시 소재)을 직접 방문하여 견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선정된 작품은 한국조폐공사 사보와 화폐박물관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또한 가족단위 참가자들과 방문하는 어린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치어리딩/마술/합창/댄스)과 체험(동전쌓기/힐링메시지/페이스페인팅/크레용 만들기/냅킨아트 만들기/캘리부채 만들기), 푸짐한 행운권 추첨 행사도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화폐박물관 홈페이지(museum.komsco.com)에서 5월 3일 까지 150명 선착순 접수 중이며, 150명 미달시 행사당일 현장 접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