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통신)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13일 연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 및 교육장실에서 ‘2019 연천 학부모 학교참여 공모사업 선정교 설명회’와 ‘학부모네트워크 권역별 대표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오전 대회의실에서 실시한 설명회는 지난 4월 2019 학부모 학교참여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된 11교와 학부모 산하 동아리 공모에 최종 선정된 5교의 학부모회 대표 및 임원 30여명이 참석해 공모사업 운영 절차 및 기준, 운영비 지침 등을 안내 받고 사업 추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학부모의 학교참여를 활성화해 학교 교육의 다양성 및 질을 제고하고 소통을 통한 교육공동체의 동반 성장을 위해 연천교육지원청에서는 학부모의 학교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공모사업에 선정된 학교는 학교교육과정 모니터링, 학교행사 지원과 교육자원봉사 활동, 학부모교육의 분야에 학부모회 중심으로 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하게 된다.
설명회 종료 후에는 교육장실에서 학부모 네트워크 권역별 대표들과 교육장과의 간담회를 진행해 혁신교육지구를 준비하는 과정의 추진과제와 목표를 학부모들과 공유하고 정책 제언과 학부모 역할 등을 논의했다.
간담회에 함께 한 홍성순 교육장은 “연천 혁신교육의 일반화를 지속 추진하기 위해서는 혁신교육이 학교에서 지역사회로 확장되어야 하고 이를 위해 연천군과 계속 협업해 올해 혁신교육지구 지정을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라면서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지역사회와 교육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가장 중요한 구성원은 학교의 교육 3주체이자 지역주민인 학부모이며 연천만의 혁신교육지구를 만들어 가는데 관심과 의견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