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연합뉴스) 서울특별시 한성백제박물관은 2016년 봄을 맞이하여, “백제의 美-한국의 전통미학”을 주제로 제10기 한성백제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본 프로그램은 백제를 비롯한 고대 삼국의 아름다움에 대해 분야별로 탐구하는 10개의 강연으로 구성돼 있으며 오는 4월 5일(화)부터 6월 7일(화)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운영된다.
이번 강좌는 해당 분야 전문가들의 깊이 있는 강연을 통하여 수준 높은 미술 문화를 이루었던 고대 백제의 문화를 살펴보기 위해 마련됐다. 본 강좌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주제와 관련된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로부터 최신 연구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 주제는 한국인의 미 의식-한국미의 원류, 삼국시대 백제토기의 미학, 백제의상의 아름다움, 한국의 사찰음식, 백제의 음악역사, 백제 공예의 아름다움, 백제의 뛰어난 건축기술, 백제의 불상, 미와 미소, 백제의 문학, 백제와전의 특성과 아름다움 등 고대 백제의 미술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본 강좌는 4월 5일(화)부터 6월 7일(화)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된다. 수강 등록은 무료이며, 인터넷 또는 박물관 방문 신청으로 등록할 수 있다. 수강 문의는 교육홍보과(02-2152-583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