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연합뉴스) 경북 칠곡군립도서관은 2016년도 상반기 문화강좌 수강생을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3월부터 6월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15회에 거쳐 운영되는 이번 문화강좌는 ‘호기심 싹틔우기! 과학교실’, ‘역사야, 논리야 안녕!’, ‘톡톡! 인물열전’, ‘생각 통통! 독서논술’ 4개 과정이다.
기존 개설되던 강의에 인물교실, 독서논술교실 2개 과정을 새로 신설하여 다양한 수업을 제공할 예정이다.
칠곡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8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필요한 교재비와 재료비는 수강생 부담이다.
또 칠곡군립도서관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영화를 상영하고 있다.
매주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고 싶다면 가족들과 함께 토요일 도서관에서 하루를 보내는 것을 추천한다.
문화강좌 수강 및 주말 무료영화상영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칠곡군립도서관 홈페이지(www.chilgoklib.or.kr)를 참조하거나 칠곡군립도서관(☎054-979-6701)에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문화강좌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한층 더 도서관과 책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도서관이 지역주민의 문화중심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