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통신) 동두천시 보건소는 지난 28일부터 연말까지 지역 내 3개 중·고등학교 대상으로 ‘2019년 청소년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제로터리3690지구 동두천로타리클럽 주관으로 실시하게 됐으며 ‘SBS 웃찾사’ 동두천 출신 김귀철 개그맨 외 1명의 재능기부로 진행을 맡아 지난 28일 송내중앙중학교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중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개그쇼와 퀴즈를 풀면서 담배와 약물 오·남용의 해로운 점을 자연스럽게 알리는 새로운 접근방식의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딱딱한 이론교육이 아닌 재미와 교육을 겸한 개그쇼라는 점에서 학생들의 집중도는 100% 효과만점 교육이었고, 학생들에게 어려울 수도 있는 약물 오·남용 예방 주제를 개그쇼로 통해 쉽게 이해하고 예방 할 수 있도록 해 줬다.
약물사용 연령이 점점 낮아짐에 따라 조기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이 강조됨에 따라 어릴 때부터 약물 오·남용에 대한 정확한 정보화 폐해를 전달해 건강한 청소년기를 준비해야 한다는 의미에서 이번 교육은 매우 효과적 이었다.
동두천시 보건소장은 학생들이 흥미롭게 개그쇼를 관람하는 모습을 보며 앞으로 더 다양하고 실질적인 교육의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