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통신) 구리시 수택3동에서는 출근길이 즐거운 수택3동을 만들기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내부 고객 스트레스 관리 심리 상담’을 실시한다.
‘내부 고객 스트레스 심리 상담’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근무하며 각종 민원과 외부 고객을 접하는 행정복지센터의 업무 특성상 발생하는 동 직원들의 업무 스트레스와 그에 따른 고충을 이해하고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우리 직원도 고객이라는 관점에서 이들이 행복해야 선순환시스템을 통해 시민들에게 진정한 감동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에 따라 실시하게 됐다.
이에 따라 수택3동은 사전에 전직원을 대상으로 스트레스와 우울증 진단지 작성을 통해 직원들의 평균 스트레스 및 심리 상태 진단 분석을 실시했다. 이후 지난 9월 24일 정신보건센터 전문 강사를 통해 1차 그룹 상담을 토크 형식의 교육과 상담으로 진행했으며, 필요 시 개별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2차 그룹 상담은 오는 10월 초에 실시할 예정이며, 향후 지속적으로 관리를 진행할 계획이다.
왕창순 수택3동장은 “이번 ‘내부 고객 스트레스 심리 상담’은 대한민국 최초로 구리시에서 시행되는 ‘8·8·8 정책’에 발맞춰 ‘내가 행복해야 시민이 행복할 수 있다.’는 관점에서 가치 서비스를 추구하는 실질적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상담 후 직원들의 건의사항 수렴 등 내부 고객이 행복한 수택3동을 만들어 시민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