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통신) 동두천시 생연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3일 강릉시 송정동 주민자치위원회의 후원행사 벤치마킹을 위해 송정동을 방문했다.
지난해 생연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강릉시 송정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자매결연을 맺고, 올 4월 송정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및 사회단체 회원들의 동두천 방문을 시작으로 교류를 시작했다. 이번 방문은 송정동 주민자치위원회 후원행사인 ‘강릉시립교향악단 찾아가는 음악회 및 제13회 송정동민 노래자랑’에 초대받아, 행사 벤치마킹 및 상호 교류를 위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앞서 양 주민자치위원회 및 동 직원은 송정동 주민센터에서 환영식을 갖고, 행사장인 송정해변으로 함께 이동하여 행사를 관람했다. 특히, 송정동민 노래자랑에 생연2동 행정민원팀장이 참가하여 두 동간 자매결연을 홍보하고, 행사 분위기를 한껏 돋우었다. 이후 함께 만찬장소로 이동하여 지속적인 자매결연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송정동 지명복 주민자치위원장은 “우리 초대에 응해 먼 길을 찾아와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양 주민자치위원회 간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도록 서로 노력하자.”는 소감을 전했다.
이에 생연2동 이대우 주민자치위원장은 “바쁘신 가운데서도 이렇게 환대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오늘 행사의 좋은 점을 많이 보고, 배우고 가도록 하겠다. 앞으로도 양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속적으로 교류를 추진하여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해보자.”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