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연합뉴스) 동해시립도서관에서는 2016년도 상반기 문화교실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오는 27일까지 2주간 발한·북삼도서관, 등대·무릉·이도 작은도서관 5개관에서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내 미취학 어린이 6개 과정, 초등학생 18개 과정 그리고 일반인을 대상으로 5개 과정을 운영하며, 총 524명의 수강생을 도서관별로 모집하게 된다.
발한·북삼도서관에 각 10개과정, 작은도서관에 각 3개과정으로 운영되며, 일반인을 대상으로 각 도서관별 1개 과정이 추가로 신설돼 시민의 독서문화 향상과 어린이들의 여가선용과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운영기간은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3개월 과정으로, 매주 1회 1~2시간 이내로, 모든 강좌는 재료비를 제외하고 무료로 운영된다.
아울러, 문화교실 프로그램 수강 신청은 동해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수강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본인 또는 가족이 기한 내 팩스 또는 직접 방문하여 접수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세부사항은 동해시립도서관(530-2480, 2490)으로 문의하면 된다.
동해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시민의 정서함양과 어린이들에게 학교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색다른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방과후 교육의 보완적·보충적 기능을 수행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으로 문화공간의 기능과 독서인구 저변확대로 도서관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