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연합뉴스)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중국 내 한국여행 정보사이트,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블로그등을 통해 청주관광 온라인 홍보활동을 전개한다고 청주시가 전했다.
지난 해 청주시는 중국인 관광객 수용태세 개선을 위해 청주공항을 이용한 중국인 관광객 303명을 대상으로 관광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 결과 여행정보 입수경로는 여행사 51%, 온라인 21%, 지인 15%, 기타 13%로 여행사를 제외하면 온라인을 통한 여행정보 입수가 가장 높고 지인을 통한 방법도 2순위로 나타났다.
또한 최근 관광 추세가 단체관광에서 개별관광으로 변화됨에 따라 개별관광객에 대한 유치방안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발맞춰 시는 3월 중 중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SNS서포터즈 단원 10여명을 모집해 4월 청주시 시티투어 사업과 연계한 청주시 주요 관광자원 팸투어 실시 후 중국 내 온라인 홍보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또한, 중국 내 한국여행 관광상품 판매 대표 사이트 2곳을 선정해 청주시 주요 관광자원에 대한 위치정보, 입장료등 자세한 정보를 등록하고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설문결과 개선사항으로 드러난 관광아이템 개발, 언어불편 개선, 대중교통 불편 등 중국 관광객 수용태세 문제점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해 다시 찾고 싶은 청주를 만들고자 대책을 마련 중에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