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덕영 전 의장, 양주시장 선거 예비후보 등록

  • 등록 2026.02.21 23:16:31
크게보기

정덕영 예비후보, "복지·문화예술·교육·교통의 경기북부 중심도시 만들겠다."
예비후보 등록 첫날 현충탑 참배로 강력한 출정 의지 밝혀

 

(경기뉴스통신=박민준 기자) 정덕영 전 양주시의회 의장이 양주시장 선거 예비후보 등록 첫날인 지난 2월 20일(금) 오전 양주시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정덕영 예비후보는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후 양주시 현충탑을 찾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는 참배를 올리며, 본격적인 시장 선거 도전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정덕영 예비후보는 이날 현충탑 앞에서 헌화와 분향을 마친 뒤, "조국을 위해 고귀한 목숨을 바치신 순국 영령들의 숭고한 희생 앞에 머리를 숙이며, 그분들이 지켜낸 이 땅, 바로 이 양주를 더욱 살기 좋고 시민을 섬기는 복지·문화·교통의 중심도시로 만드는 것이 우리 세대의 책임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가슴 깊이 되새겼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양주시가 더욱 안전하고 살기 좋은 시민을 하늘같이 섬기고 시민과 진정으로 소통하는 시민 중심의 복지·문화예술·교육·교통의 중심도시가 될 수 있도록, 이재명 대통령, 정성호 법무부장관과 호흡을 맞춰 능력 있는 여당의 양주시장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을 이 자리에서 굳게 다짐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정덕영 예비후보는 양주시의회 의장을 역임하며 지역 행정과 의정 활동에 풍부한 경험을 쌓아온 인물로, 이번 예비후보 등록과 함께 양주시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 적임자임을 자임하고 나섰다.

 

그는 시의회 의장 재직 시절부터 시민과의 직접 소통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온 만큼, 이번 시장 선거에서도 '시민이 주인인 양주'를 핵심 비전으로 내세울 예정이다.

 

 

한편, 정 예비후보는 예비후보 등록을 시작으로 △복지 인프라 확충 △문화예술 중심도시 조성 △광역교통망 개선 △지역 균형개발 등을 핵심적인 중점 공약으로 제시하며 시민 의견 청취를 위해 본격적인 경청 투어와 민심 행보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정덕영 양주시장 예비후보는 양주시의회 의장 출신으로, 오랜 세월 동안 정성호 법무부장관과 함께 정치를 해오면서 지근거리에서 신의를 지켜온 인물로 시의원과 시의회 의장을 거치는 동안 의정 활동을 통해 양주시민의 삶과 지역 현안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구 국회의원인 정성호 법무부장관을 도와 이재명 정부에서 지역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능력 있는 여당 후보로 평가받고 있다.

 

박민준 기자 plaerek@naver.com
Copyright @2015 경기뉴스통신 Corp.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 경기도 의정부시 행복로19, 303호 등록번호 경기, 아51075 / 등록일 : 2014년 9월 22일 / 사업자등록번호 231-01-67295 발행인 : 박민준 / 편집인 : 박민준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민준 홈페이지 : www.kyungginews.com / 대표메일 kyungginews@naver.com 제보 및 문의 :031-848-7530,/ 010-6393-2509 경기뉴스통신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복제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