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대, 지상 50층 규모 개교50주년 기념관 건립

2020.03.09 19:36:57

경기북부 랜드마크 및 세계최대 캠퍼스건물 될 것
강성종 총장, “대한민국의 미래중심 ‘경기북부시대’를 만들어 갈 것”
50주년 기념관...R&D센터·스타트업·취업센터·금육지원센터 및 국제학술대회의 허브 육성



(경기뉴스통신)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가 경기 북부에서 가장 높은 캠퍼스 건물을 건립한다. 신한대는 2022년 개교 50주년을 앞두고 기념사업단을 발족시키고 기념사업의 하나로 의정부시 호원동 소재 제1 캠퍼스에 지하 4층 지상 50층 연건평 3만 평의 건물을 세우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신한대 개교 50주년 기념관으로 건립되는 이 건물이 완성될 경우 국내는 물론 세계 대학 캠퍼스 건물 가운데 가장 높은 건축물로 기록되는 것은 물론 단순히 특정 대학의 상징적인 기념관 성격을 넘어 경기 북부의 랜드마크가 되고 나아가 한국 교육의 중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한대학교는 개교 50주년 기념관에 메디컬센터를 비롯해 금융센터, R&D센터, 스타트업과 벤처 취업센터, 교육기관, 정부투자기관, 컨벤션홀 등을 입주시킬 예정이다. 

특히 개교 50주년 기념관을 스타트업과 중소기업·벤처 취업센터의 허브로 자리 잡게 함으로써 경기 북부가 한국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의 중심 역할을 하도록 할 계획이다. 

신한대는 이와 함께 서울 코엑스와 일산 킨텍스에 집중된 국제 콘퍼런스를 기념관 컨벤션홀에 유치해 신한대학을 세계적인 학술교류의 중심지역으로 만들 계획이며, 컨벤션홀은 기업 및 IT센터들의 교육 및 전시 등 복합적인 공간으로도 활용하여 대한민국 4차산업 혁명의 클러스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교 50주년 기념사업단은 학술, 국제교류, 문화예술, 출판 등 분야별 태스크포스를 구성하여 ‘신한인’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화합과 재도약을 다짐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학술 분야에서 국제 학술대회와 단과 대학별 학술제를 개최하고 국내・외 학술 행사를 유치하는 등 글로벌 대학의 위상을 확립하고 국제 분야에서도 해외 유명 대학과 글로벌 캠퍼스 연관 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신한대학교 강성종 총장은 “스페인의 이름 없는 도시 ‘빌바오’가 구겐하임 미술관을 유치하면서 세계적인 문화 관광도시로 거듭났다”라며, “이번 신한대학교의 50주년 기념관을 통해 의정부가 나아가 경기북부가 한반도의 미래중심이 되는 ‘경기북부 시대’를 만들어갈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기념관이 완공되면 신한대학교는 세계 최초로 50층 높이의 건물을 보유한 대학이 되며, 이는 단순히 한 대학의 상징적인 기념관이 아닌 경기북부의 랜드마크가 되고 나아가 대한민국 교육의 중심, 스타트업과 중소기업·벤처 취업센터의 허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민준 기자 plaerek@naver.com
Copyright @2015 경기뉴스통신 Corp. All rights reserved.

발행소 : 경기도 의정부시 행복로19, 303호 등록번호 경기, 아51075 / 등록일 : 2014년 9월 22일 / 사업자등록번호 231-01-67295 발행인 : 박민준 / 편집인 : 박민준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민준 홈페이지 : www.kyungginews.com / 대표메일 kyungginews@naver.com 제보 및 문의 :031-848-7530,/ 010-6393-2509 경기뉴스통신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복제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